추자도 신등대수산식당에서의 늦은점심

바다를 사랑하는 여행자이며 다이빙홀릭 공동 집필자입니다. 개인적인 여행이야기와 여행팁을 전합니다. 같은 장소에서도 다른 시간에 저만의 경험과 이야기가 있습니다. 작성글보기 | About Us
0
151

추자도 맛집 ‘신등대 수산식당 민박’은 식당은 대서리에 위치한 민박, 갯바위 전문낚시배까지 운영하는 All-in-One 식당입니다. 

저희는 다이빙 후에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이용한 곳인데요. 미리 알고간곳은 아니고 전날밤 BHC 치킨집에서 신등대식당을 운영하는 부자와의 짧게 특별한 인연이 있었기에 함께 늦은밤까지 술마시다가 이곳에서 다음날 점심을 먹기로하고 미리 예약 해두고 간곳입니다.

추자다이브의 항구 맞은편에 위치해있었는데 다이빙이 끝나고나서 씻고 전화를 하니 차로 픽업까지 와주셨죠.

저희는 굴비정식, 삼치정식을 시켜서 반반씩 나누고 매운탕도 주문했어요. 조림을 맛있게 잘하신다고 하셔서 제철이라는 쥐치조림을 먺고 싶었지만 선장님께서 낚시출조배로 떠나신 바람에 쥐치요리를 하지 못해 주문하지 못했군요. ㅠ.ㅜ

신등대수산식당 차림표 메뉴

참고로 이집 아들이 젊은데 식당에서 커피도 팔고, 푸릇에이드(자몽에이드,청포도에이드,레몬에이드)를 직접 만들어 파는데요. 만들어주는 에이드가 맛이 매우진하고 맜있더군요.

신등대 식당에서 낚시 전문출조를 하신다길래 추자도에 온김에 저도 갯바위 돌돔 낚시도 해볼까 했는데요. 개인장비 다 갖춘 전문낚시꾼말고는 받지 않으신다고해서 출조하진 못했네요. 운영하시는 배를 보여주셨는데 일반어선과는 다르게 갯바위에 접안하기 쉽도록 앞이 튀어나와있다네요.

낚시배
갯바위출조 전문 낚시배

그리고 신등대 식당에서 거북손을 팔기도 하시는데요. 거북손은 전화예약을 받으면 그날 갯바위에 나가서 사장님께서 직접 따와서 보내드린다고해요. 쿠팡같은 쇼핑몰 에서도 거북손을 판매하긴 하지만, 추자도 현지에서 주문받아 채취하는 신선한 거북손을 주문해보는건 어떨까요?

신등대수산식당 전화: 064-742-3868

보라네 식당의 거북손반찬

아, 신등대 식당에서는 거북손 반찬이 따로 없긴한데, 추자도 현지에와서 거북손을 맛만 보고싶다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보라네 식당도 추천해요.

 

 

구독이 필요하세요? 다이빙홀릭 블로그 홈이나 현재 글을 핸드폰 홈화면에 앱아이콘으로 추가하시면 유용한 정보나 새소식을 손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스마트폰 앱아이콘으로 추가방법 글을 읽어보세요!

[홍보성 게시글 에 대한 고지] 본문에 별도의 언급이 없는한 특정 제품에 대해 별도의 대가를 받고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수익형 링크에 대한 고지] "이 포스팅 본문 안과 블로그 배너의 쿠팡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을 포함한 블로그의 일부에는 광고배너, 링크가 포함되며 클릭시,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가입으로 이어질 시 소정의 수익을 지급받는 배너광고와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꾸준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함이므로 양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