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신등대수산식당에서의 늦은점심

0

추자도 맛집 ‘신등대 수산식당 민박’은 식당은 대서리에 위치한 민박, 갯바위 전문낚시배까지 운영하는 All-in-One 식당입니다. 

저희는 다이빙 후에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이용한 곳인데요. 미리 알고간곳은 아니고 전날밤 BHC 치킨집에서 신등대식당을 운영하는 부자와의 짧게 특별한 인연이 있었기에 함께 늦은밤까지 술마시다가 이곳에서 다음날 점심을 먹기로하고 미리 예약 해두고 간곳입니다.

추자다이브의 항구 맞은편에 위치해있었는데 다이빙이 끝나고나서 씻고 전화를 하니 차로 픽업까지 와주셨죠.

저희는 굴비정식, 삼치정식을 시켜서 반반씩 나누고 매운탕도 주문했어요. 조림을 맛있게 잘하신다고 하셔서 제철이라는 쥐치조림을 먺고 싶었지만 선장님께서 낚시출조배로 떠나신 바람에 쥐치요리를 하지 못해 주문하지 못했군요. ㅠ.ㅜ

신등대수산식당 차림표 메뉴

참고로 이집 아들이 젊은데 식당에서 커피도 팔고, 푸릇에이드(자몽에이드,청포도에이드,레몬에이드)를 직접 만들어 파는데요. 만들어주는 에이드가 맛이 매우진하고 맜있더군요.

신등대 식당에서 낚시 전문출조를 하신다길래 추자도에 온김에 저도 갯바위 돌돔 낚시도 해볼까 했는데요. 개인장비 다 갖춘 전문낚시꾼말고는 받지 않으신다고해서 출조하진 못했네요. 운영하시는 배를 보여주셨는데 일반어선과는 다르게 갯바위에 접안하기 쉽도록 앞이 튀어나와있다네요.

낚시배
갯바위출조 전문 낚시배

그리고 신등대 식당에서 거북손을 팔기도 하시는데요. 거북손은 전화예약을 받으면 그날 갯바위에 나가서 사장님께서 직접 따와서 보내드린다고해요. 쿠팡같은 쇼핑몰 에서도 거북손을 판매하긴 하지만, 추자도 현지에서 주문받아 채취하는 신선한 거북손을 주문해보는건 어떨까요?

신등대수산식당 전화: 064-742-3868

보라네 식당의 거북손반찬

아, 신등대 식당에서는 거북손 반찬이 따로 없긴한데, 추자도 현지에와서 거북손을 맛만 보고싶다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보라네 식당도 추천해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곳에 이름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