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오토바이 렌트와 주유소

0
상추자도 전경

이번 개천절 연휴 일행들과 2박 3일간의 추자도 여행 중에 저는 추자도에서 오토바이를 렌트했는데요. 작은 짐도 실을겸 스쿠터를 빌렸어요. 하나뿐인 주유소도 문을 닫아서 긴급주유를 했던 경험을 공유해요.

 

추자오토렌트

추자오토렌트 사진
추자오토렌트

제가 방문했을때는 추자도에 한창 행사중이었는데 주인분이 안계셔서 간판에 쓰여진 전화번호로 연락드리고 잠시 기다리니 돌아오시더라고요.

  • 주소: 제주 제주시 추자면 추자로 16-1
  • 스쿠터 렌트가격: 하루 3만5천원 (2022년)

추자도는 섬이라서인지 역시 렌트비가 비싸더라고요. 오토바이를 빌리면 헬멧도 함께 빌려줍니다.

스쿠터가 낡은게 많네요. 제가 빌린 스쿠터는 라이트가 거의 안켜져서 밤에는 잘 안보였어요. 어차피 밤에는 메인도로말고는 다닐일도 없고 술마시느라 운행을 안했기때문에 별문제는 없었어요.

제가 토요일아침 8시 40분경에 이틀간 빌렸거든요. 언제 반납하면 될지 물었으나 “이틀 빌렸으면 이틀쓰고 가져다 놓으면 되지”라는 애매한 대답만 들어서 그땐 별생각없이 왔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틀간이 24시간일지, 날짜 계산일지 모르겠더라고요.

일요일 늦은오후에 전화드려서 다음날 아침에 반납해도 되냐고 물으니 그러라고 해서 월요일 아침에 반납했습니다. 반납할때도 바쁘신지 렌트샵에 계시지 않아 스쿠터를 제자리에 가져다놓고만 나왔네요

추자도에서 배달알바

빌린 스쿠터로 같이 여행온 일행들에게 배달알바도하고 추억을 쌓고 왔습니다. ㅎㅎ

“사장님, 이건 외국돈이잖습니까!

제가 내년에 인도네시아로 다이빙갈 계획이라 이번만 특별히 받는겁니다”

추자오토렌트, 주유소 위치

지도

스쿠터를 빌릴수 있는 추자오토렌트는 상추자도 배가 정박하는 항구쪽에 있습니다. 진도항에서 산타모니카호를 타고 추자도에 내리면 이곳에서 내리거든요. 저희 목적지였던 추자다이브 다이빙샵의 맞은편이네요.

오토바이를 타고 추자대교를 건너 하추자도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주유소와 기름 긴급주유

추자도 인양주유소 입구사진
인양주유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영흥리 40

추자도에 주유소는 한군데 뿐이라서 비쌉니다. 현시점에 육지에서 휘발류 1700원, 경유 1800원즘 했는데요. 진도읍내도 그보다 좀더 비싸더니 추자도 주유소에서는 리터당 2천원 하더라고요. 

추자도 주유소 가격표

그리고 추자도주유소는 휴일이 있기때문에 자칫 기름을 못 넣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주유소 사장님께서 오전에 잠깐 열었다가 닫고 육지로 나가서 휴일을 보내시곤 한다고해요. 아침에 렌트했다면 먼저 주유소에 가서 기름을 넣는게 좋아요.

그런데 주유소가 문을 닫았고 긴급하게 기름이 필요하다면 추자오토렌트 사장님께 얘기해서 기름을 살 수는 있었습니다. 휘발류 PET병 (2리터쯤?) 크기에 5천원 받으셨어요.

음.. 되도록이면 아침일찍 주유소에서 넣는게 좋겠네요. 저 스쿠터에 기름넣을 때에도 다른 자동차도 오토바이렌트샵에와서 긴급주유하시더라고요.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

차를 선적해서 오시는 분들은 특히나 진도읍내에서 미리 주유하고 오시는게 좋아요. 진도항근처에는 주유소가 없기도하고 진도항에서 가까운데는 읍내보다 더 비싸니까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곳에 이름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