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
Kosong
2월 7일 화요일 2023년 06주

다이빙홀릭 해양생물도감

어류도감

벤자리

영어이름: Chicken grunt
다른이름: 돗벤자리, 쓰리라인 그런트, 이사키(イサキ)
학명: Parapristipoma trilineatum

목격지 및 서식지

다이빙홀릭 목격지

거제에서 2시간반정도 배를타고 나가 도착한 홍도에서 목격하였다. 수심은 15미터정도

분포 및 서식지

북태평양, 한국의 제주도를 포함한 남해, 일본중부이남 및 남중국해에 걸쳐 분포한다.

하스돔과이며 영명은 Chicken grunt, 쓰리라인그런트라고도 한다.

벤자리의 제철은 7~8월이다. 이시기를 제철로 여기는 이유는 이 기간에만 잡히기 때문도 있지만 산란기를 앞두고 몸통이 기름져지고 맛이 좋아진다. 성질이 급해서 잡으면 금방 죽는경우가 많고 수조에서도 오래 버티지 못한다.

서민들의 돌돔이라는 별명이 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46678&docId=1977309&categoryId=46678

도감 정보

외형 특징

체색은 청회색에 노란색 세로줄이 머리부터 꼬리지느러미 앞까지 이어지고, 유어일수록 무늬가 강하다. 최대크기는 45센티이며 시가는 키로당 45,000원선!

먹이 및 식성

식성으로 새우와 같은 작은 갑각류나 갯지렁이, 그밖에 작은 물고기 등 소형 수생동물을 잡아먹는다.

행동습성 및 번식

낮에는 수심이 깊은 장소에 머물다가 밤이 되면 수면 가까이로 올라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의사항

수컷은 약 2년이면 성숙하지만 암컷은 4년째에 이르러 성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남기기

다른 블로그 글

추자도 돌돔카페 다이버 할인! (똚카페)

다이빙 여행에 커피와 음료 한 잔! 카페가 빠질수 없죠. 추자도의 유일한 다이빙샵 ‘추자다이브’에서 다이빙을 한다면 돌돔까페에 들러보세요. 똚CAFE에서는 추자도민에게는 잔당 500원 할인해주는데요. 추자다이브에 손님으로 온

추자도 신등대수산식당에서의 늦은점심

추자도 맛집 ‘신등대 수산식당 민박’은 식당은 대서리에 위치한 민박, 갯바위 전문낚시배까지 운영하는 All-in-One 식당입니다.  저희는 다이빙 후에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이용한 곳인데요. 미리 알고간곳은 아니고

거북손 먹어 볼 수 있는 추자도 맛집 – 보라네

추자도에 다이빙을 하러왔다면 추자다이브 바로 옆집에 있는 추자도맛집 ‘보라네’에 들러 식사해보세요. 보라네정식, 해물라면, 삿갓조개를 끓인 배말탕, 생선구이, 삼치회와 매운탕등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는 자주 바뀌어요. 특히

상추자도 전경

추자도 오토바이 렌트와 주유소

추자도 여행 중에 저는 추자도에서 오토바이를 렌트했는데요. 작은 짐도 실을겸 스쿠터를 빌렸어요. 하나뿐인 주유소도 문을 닫아서 긴급주유를 했던 경험을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