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튼튼한 원목책상! 직접 선택하고 구매하고 조립까지 해본 퍼피노 원목책상

0

책상 한번사면 오래쓸 생각으로 구입하려 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가구기 때문에 편했으면 좋겠고 튼튼했으면 좋겠고 이뻤으면 하는생각이죠 ㅎ 몇주를 검색만하다 눈에 딱 들어온 책상이 있었습니다. 퍼피노 원목책상이예요.

길이가 1600짜리로 제일 긴 녀석으로 구매했습니다. 영상작업도 하고 티타임도 하고 좀 펼쳐 놓으려면 긴게 확실히 활용도가 있겠다 싶더라구요. 제작은 베트남 OEM인데 마감도 괜찮고 민감하지 않으면 흠잡을데가 전혀 없네요. 라운딩도 잘되어 있고 색감도 원목색감이 따뜻하고 고급져 보여요.

특히 제가 너무 쏙 맘에 드는 부분은 책상아래에 있는 발받침입니다. 저기에 발받치고 작업하면 너무 편해요 ㅠㅠ 습관적으로 발올리게 됩니다. 발받침이 꽤 넓어서 더 좋고요. 간단한 책들 세워서 구석에 보관도 할수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넓은 제품은 양쪽에 2개가 달려있어 간단하고 자주 쓰는 용품들을 넣어 놓을수 있어 깔끔하고요. 다만 서랍이 깊거나 하진 않습니다. 높고 큰물건은 좀 넣기 그래요.

상판두께는 18mm로 꽤 두껍도 단단합니다. 원목이기때문에 표면에 스크레치는 조심하셔야 할거 같어요. 넓은 키보드 패드를 깐다거나 컵받침같은건 꼭 써주셔서 아름다운 상판을 지키도록 합시다 ㅎㅎㅎ너비세로 1600 * 가로깊이 600 * 높이 750 입니다.

다리도 되게 튼튼해요 무겁고, 재질이 전체적으로 고무나무인가 그래서 인지 정말 무겁습니다. 다 조립하고 뒤집어 세우는데 허리나가는줄 알았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되게 튼튼하겠구나 이런생각도 들었구요.

고양이도 반한 원목책상입니다.ㅋㅋㅋ 저렇게 벽쪽에 책을 세워놓을수도 있는 독서대도 붙어있는데 저는 잘활용은 안합니다. 책을… 음 그리고 양쪽에 가방을 걸수 있는 걸이가 되어있어 되게 편합니다. 예전엔 가방이 이리저리 굴려다녔는데 퇴근해서 똳 걸어놓으면 정리 끝이죠 ㅎ 이 책상을 사고 참 현명을 소비를 했다는 생각에 언제나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원목이라 냄새도 좋고 인테리어에도 말하면 입아프죠? 어디든 어울리는 책상입니다. ㅎ 이쯤되니 같이 세트들로 파는 사이드 서랍하고 책꽂이도 눈독이 ㅋㅋ

포장이 되게 꼼꼼하게 오더라구요. 물건너오니까… 스티로폼으로 바깥부터 안까지 꼼꼼하게 쌓여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다리받침부, 양쪽다리 2개, 다리받침부의 지지대 3개, 상판, 각부의나사들과 육각렌치! 간단하죠 ㅎ

제일 긴 볼트가 양쪽다리에 2개씩

그다음 긴볼트는 다리와 다리받침연결부위

마지막 8개는 서랍을 열면 그 안쪽으로 책상다리와 상판을 각 볼트 4개로 고정해주는 부위 입니다.

조립을 시작해봅니다!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

일단 양쪽다리를 제일 긴 볼트를 사용해서 조립해줍니다. 이때 완전히 조이면 안되요. 어느정도 고정될만큼만 고정을 해주고 다리 중간부분을 조립하면서 동시에 조여줘야합니다.

이부분 상판과 다리의 구멍을 잘 맞춰서 넣어주시고요. 구멍이 서로 잘맞으면 손으로도 돌돌 돌리면 잘 돌아갑니다. 초반에 어느정도는 손으로 돌려서 자연스럽게 넣어주시고 힘이드실때 육각렌치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사진처럼 책상 다리부분과 상판부분, 다리받침대 부분의 홈에 잘 끼워 조립을 해줍니다. 여기까진 어려운거 전혀 하나 없습니다.

거의 완성된 윤각이 보이시죠? 약간은 그래도 복잡한 구조인데 볼트가 되게 적게 들어가는것도 맘에 들었습니다. 그만큼 조립이 쉬우니까요.

문제는 중간의 다리지지대와 책상다리의 연결볼트입니다. 이렇게 살살 돌려서 넣어보면 수평으로 일자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저렇게 10도정도 비스듬히 들어가는걸 보실수 있어요. 그래서 책상다리 쪽에서 넣어서 체결할때도 비스듬히 넣어야 볼트가 안갈립니다. 저거 억지로 잘못 넣어버리면 볼트 암놈, 숫놈 다 망가져 버립니다. ㅠㅠ 빡빡하게 잘 안되시면 볼트에 약간 WD를 뿌리시고 체결하시는것도 방법이예요. 힘주에 체결하지마시고 정말 살살 돌려 넣으세요.

마지막으로 각 체결부위가 벌어지지 않았는지 자리가 안맞는지 한번 전체적으로 봐주시고요~

요렇게 견고하게 조립을 끝내고 힘들게 뒤집어서 한달동안 잘쓰고 있습니다. ㅋㅋ 뒤집을때 혼자 절대 하지마세요. 허리나갑니다. 만만하게 봤다간… 겁나 무거워요.. 무게는 안재봤지만 ㅎ

이상 다리가 너무 편안해 만족 또 만족하고 있는 쥔장이였습니다. 만족할만한 현명한 소비들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조립하는것도 알려드릴겸 제가 직접 사서 하는 포스팅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곳에 이름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