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쌍발조명 장착을 위한 구매목록
1) 딥큐브 듀얼핸들 트레이 DC – 165H
핸들 사이너비는 외경으로 190, 내경으로는 140입니다. 소니액션캠이나 고프로 장착은 전혀 상관이 없지만 카메를 장착하신다면 사이즈를 고려해보고 구매하셔야 할거 같네요. 핸들이 손에 감기고 편안합니다. 양손으로 잡고 다니기에 적당한 사이즈인거 같습니다. 뭐 가격도 이정도면 저렴하다는 생각입니다. 내부식성 알루미늄합금을 아노다이징 처리한 제품입니다. 소니액션캠을 장착해보았는데 방향틀어짐 없이 견고하게 잘 장착되어지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손목 스트랩도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사용중에 끊어지거나 할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필요하다면 듀얼핸들 상단쪽에 이동용 손잡이를 추가해도 좋을거 같은데 같은걸 쓰고 있는 지인이 그렇게 까진 필요없다고 하니 좀 더 써보고 불편하면 추가할 생각입니다.
라고 했는데 추가 했습니다. 출수시 배위로 넘겨주고할때 확실히 이동용손잡이를 다는게 편하네요. 안정적이고
2) XHP70/L2 Photography Video Camera Tactical right
제일 중요한 조명입니다. 3가지의 옵션이 있었는데 백색 확산광이 20000루베로 제일 강한녀석으로 선택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주문에 473주문이라고 실적이 나와있어 조금이나마 더 안심하고 주문하였습니다. 저정도 주문을 할정도면 가성비면에서나 퀄리티면에서 어느정도 평균수준은 한다는 거겠지요? 적당히 레드 LED와 블루 LED도 있긴한데 딱히 쓰진 않을거 같습니다. 야간 다이빙을 위해 UV기능이 있는 조명을 구매할가도 했는데 가격이 배로들더군요. 얼마나 쓸까 싶어서 그냥 패스 했습니다. 역시나 가격 착합니다. 정품으로 조명을 살라치면 적어도 개당 20~30은 줘야 사는데 이건뭐 1/4가격이니 속는셈치고 사서 쓰고 잘못되면 다시구매해서 대체해도 된다는 계산이 나오지요.
지금까지 1년넘게 썼는데 침수도 없고 굉장히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터리가 4개나 들어가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서 부담이 되긴하는데 베터리를 한개만 넣어도 동작이 되더라구요. 어차피 들어가서 계속 촬영을하는것도 아니고 껏다 켰다 하기 때문에 가볍게 한두개 정도 베터리를 넣고 쓰다가 2타임정도 사용하고 교체해주는 식으로 쓴다면 무게 부담을 줄이실수 있습니다.
3) Carbon Fiber Floating Buoyancy Aquatic Arm Dual Ball 부력암
길이: 17.8cm, 지름:6cm, buoyancy: 240g
길이를 좀더 짧은것으로 구매하고 싶었으나 지름에서 더 두꺼워지고 하는면이 있어 그나마 짧은 녀석으로 골랐습니다. 역시 정품들보다는 반값이지만 양쪽 두개 구매하는데 55.6달러 들었습니다. 배송은 꽤나 늦네요. 다른 아이템들보다.. 조명빼고 금액이 좀더 드는 부속입니다. 액션캠은 부력암이 필요하지 않다고도 얘기하시는분들도 계셔서 오바인가 생각도 해봐는데 조명 2개에 트레이무게만해도 상당할것같아 작게 500g만 상쇄시켜보자라는 생각에 달게 되었습니다. 4월달에 필리핀가서 사용해보고 후기를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길이 연장을 해서 조명을 넓게 비추는 용도로 쓸뿐 거의 무게의 상쇄가 없는 느낌입니다. ㅋㅋ 워낙 트레이며 조명이 무거워서.. 액션캠이니 뭐 그려려니 하고 씁니다. 힘이 약하신 여성 다이버분들은 부력암을 2키로 이상 넉넉히 챙기셔야합니다.
4) Butterfly Clip Arm clamp
중간 연결 클램프 입니다. 워낙 가격이 저렴해서 4개만필요했지만 6개를 여분으로 구매했습니다. 6개 구매하니 27.57달러! 3만원 좀넘는 금액이네요. 부속중 이걸 제일 빨리 받아봤는데 뭐 퀄리티는 그닥입니다만 불량은 없었습니다. 직접 사용을 해봐야 얼마나 견고히 잡아줄수 있는지 확인해볼수있을거 같네요. 너무 저렴해서 걱정되긴 합니다. ㅎㅎㅎ 정품은 3만원이 넘더라구요. 거의 1/10가격…. 알리 사랑해요… ㅠ
이 클램프도 아직까지 1년넘게 문제없이 잘쓰고 있습니다. 여분으로 구매를 한것도 아직 교체를 한번도 한적이 없네요. 가격에 비해 튼튼하게 잘만들었어요.
저같은 헝그리 다이버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해 주었지요. 이러다 클램프 풀리면 용왕님께 조명 바치는걸로 ㅋㅋ 뭐 실패도 해봐야 더 나아지는거 아니겠습니까?
2. 셋팅 총 비용
1) 딥큐브 듀얼 핸들 : 89,100원
2) LED 확산형 조명 : 53,633원*2 = 107,266 won
3) Dual 부력암 : 31,754원*2 = 63,508 won
4) 클램프 6개 : 31,455 won
Total : 291,329 WON
30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셋팅을 완료하였습니다. 알리… 다시한번 사랑합니다. ㅋㅋㅋ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
뭐 이외에도 에어노즐이나, bcd hose holder나 휴대용 전자저울등 여러가지 다이빙 용품등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그 먼 중국에서 배송이 오는데도 배송비가 없으니… 너무 좋죠. 다만 도착하려면 한달이 걸릴수도 있다는건 안비밀… ㅋㅋㅋ 여유가 있는 제품이라면 적극 활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 셋팅완성모습
확실히 부력이 저걸로 한참 모자랍니다. 셋팅을 완성하고 무게를 재보니 2.17kg입니다. 부력암이 240g 2개니까 1.5kg 넘게 오바 ㅋ 한데 촬영하거나 하는데 그리 무겁지 않았습니다. 전혀 지장없는듯? 무게에 민감하신분들은 부력암을 더 쓰시는게 좋겠구요.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이 계신데 랜턴이 병렬연결이기 때문에 굳이 베터리를 4개다 넣어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무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각 랜턴에 베터리 한개만 넣어도 작동에 이상이 없기 때문에 그런식으로 가볍게 쓰시고 번거롭더라도 계속 교체해주는 방식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ㅎ
한쪽 조명만 최대밝기 spec이 2만루베라서 필요에 따라서 이렇게 심플하게 구성하여 찍어도 좋을듯합니다. 이렇게 셋팅하면 필요시 팔목에 걹고 다녀도 그다지 방해를 받지 않네요. 심플함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굿초이스고요. 대신 촬영물에 그림자가 생기는건 감안하셔야겠지요 ㅋ 그래도 조명이 없는것보단 영상이 훨씬 이쁘니까요! 후훗!
가성비 최고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쓸만한 촬영장비를 셋팅해놓으니 마음이 뿌듯하고 든든합니다. 영상에 욕심이 있으신분들은 하나하나 맞춰나가는 일도 굉장히 큰 재미일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좋겠네요^^ 고퀄영상을 위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