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Kosong
12월 5일 월요일 2022년 49주

다이빙홀릭 해양생물도감

어류도감

정원장어

영어이름: Gardeneel
학명: Heteroconger hassi
Photo by Brian Gratwicke

목격지 및 서식지

다이빙홀릭 목격지

필리핀 어느 지역이든 샌드지형이 있으면 목격이 가능했습니다. 필리핀 사방비치, 세부, 모알보알, 이번에 투바타하에서 제대로 보았고 인도네시아에서도 발견하였습니다.

분포 및 서식지

인도-태평양 해역 및 아열대 바다의 수심 5~50m의 모랫바닥에 무리를 지어서 서식합니다.  

솔직히 Garden eel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등 여러바다에서 서식하고 있는걸 많이 목격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볼때마다 귀여웠고 신비로웠습니다. 조금만 다가가도 다 숨어버렸거든요. 그래서 언젠간 카메라를 놓고 멀리 떨어져서  최대한 가까이서 담고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어느정도 이룬것 같습니다. 조금은 아쉬운감도 있지만요^^ 내년에도 갈예정이니 만발의 준비를 해가서 코앞에서 찍어올수 있도록 할게요~

도감 정보

외형 특징

생김새는 붕장어과로 길다란 뱀같은 형상으로 성체는 60cm까지 자랍니다. 색상은 점박이, 노란 스트라이프, 갈색등 몇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먹이 및 식성

모래구멍에서 머리를 내밀고 지나가는 동물성 플랑크톤을 잡아먹습니다.

행동습성 및 번식

상당히 민감한 생물로 조금만 가까이 다가가도 위협을 느끼면 모래구멍으로 모습을 감춰버립니다. 각자의 모래구멍을 차지하고 무리지어 생활합니다.

주의사항

굉장히 민감하므로 천천히 다가가며 관찰해야 조금이라도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다른 블로그 글

추자도 돌돔카페 다이버 할인! (똚카페)

다이빙 여행에 커피와 음료 한 잔! 카페가 빠질수 없죠. 추자도의 유일한 다이빙샵 ‘추자다이브’에서 다이빙을 한다면 돌돔까페에 들러보세요. 똚CAFE에서는 추자도민에게는 잔당 500원 할인해주는데요. 추자다이브에 손님으로 온

추자도 신등대수산식당에서의 늦은점심

추자도 맛집 ‘신등대 수산식당 민박’은 식당은 대서리에 위치한 민박, 갯바위 전문낚시배까지 운영하는 All-in-One 식당입니다.  저희는 다이빙 후에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이용한 곳인데요. 미리 알고간곳은 아니고

거북손 먹어 볼 수 있는 추자도 맛집 – 보라네

추자도에 다이빙을 하러왔다면 추자다이브 바로 옆집에 있는 추자도맛집 ‘보라네’에 들러 식사해보세요. 보라네정식, 해물라면, 삿갓조개를 끓인 배말탕, 생선구이, 삼치회와 매운탕등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는 자주 바뀌어요. 특히

상추자도 전경

추자도 오토바이 렌트와 주유소

추자도 여행 중에 저는 추자도에서 오토바이를 렌트했는데요. 작은 짐도 실을겸 스쿠터를 빌렸어요. 하나뿐인 주유소도 문을 닫아서 긴급주유를 했던 경험을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