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은 와.. 정말 큰 누디구나였습니다. 대략 30~40센티정도 되는 크기였습니다. 일반적인 누디가 2~3센티정도인것에 비하면 누디계의 거인족인셈이죠 ㅋ인도네사아에서 리브어보드 기간중 5~6번정도 목격한거 같습니다. 수심은 15M 정도? 10~15미터 정도에서 서식하는거 같습니다. 덩치가 크고 색상도 붉은색에 테두리는 흰색레이스모양으로 나이트 다이빙때에도 눈에 잘띕니다.
평상시에는 동영상에서 보듯이 춤추지 않고 바닥에서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달팽이니 당연히 느릿느릿 서서히? ㅎㅎㅎ 살짝 건드려주자 저리 역동적인 춤을 추며 우주공간속으로 유영을 하듯이 그 커다란 몸집을 빠르게 이동을 합니다. 바닥에 있던 때와는 완전 정반대의 움직임이였습니다. 귓가에서 정렬적인 플라맹고 음악이 들려오면서 바닷속에서 흥이 났습니다.ㅋ 플라맹고를 한수 배우시려면 인도네시아로 지금 떠나세요!
도감 정보
외형 특징
갯민숭달팽이와 같은 전체적인 외형으로 몸통은 붉은 색 계통이고 테두리의 색은 붉은색도 있고 흰색도 있어 마치 레이스달린 치마를 연상케 한다. 약 40cm까지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먹이 및 식성
바다 스폰지같은 해면동물이나 해파리를 먹으며 먹이가 가지고 있던 독성을 흡수해서 포식자로부터 자기방어를 한다.
행동습성 및 번식
평소에는 달팽이처럼 바닥을 기어다니만 몸체를 흔들어 수영을 할 수 있다. 번식은 장미꽃 모양의 알을 산호석에 무방비상태로 낳는데 이 알들은 부화하기 전까지 높은 독성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주의사항
평소엔 기어다니므로 건들여주면 멋진 춤을 추듯 유영하지만 높은 확률로 독성을 가졌을 것이므로 맨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목격지 및 서식지
다이빙홀릭 목격지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Indonesia komodo island)에서 야간 다이빙 중에 스페니쉬 댄서 목격
분포 및 서식지
주로 인도양의 아프리카 동쪽 해안에서부터 홍해를 포함해 하와이까지, 그리고 일본 남쪽바다부터 호주까지 열대성과 아열대성 기온의 바다에 넓게 분포되어있다.
스페니시 댄서는 1-50미터 깊이의 얕은바다에서 서식하며 바다스폰지(sponges)가 많은 산호초 지역과 숨을 곳이 있는 돌이 많은 곳을 좋아한다.
[홍보성 게시글 에 대한 고지] 본문에 별도의 언급이 없는한 특정 제품에 대해 별도의 대가를 받고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수익형 링크에 대한 고지] “이 포스팅 본문 안과 블로그 배너의 쿠팡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을 포함한 블로그의 일부에는 광고배너, 링크가 포함되며 클릭시,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가입으로 이어질 시 소정의 수익을 지급받는 배너광고와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꾸준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함이므로 양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혹시 스패니시 댄서를 더 보신곳이 있습니까?? 사진이라던가… 스패니시 댄서를 연구하는 사람인데
아직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간간히 알려주시면 열심히 구독하겠습니다 ^^
ps. 흔히 이야기하시는 스패니시 댄서는 누디하고는 완전 다른 친구입니다. 편형동물에 속하니 참고해주셔요ㅎㅎ
스패니쉬댄서라는 이름이 붙여져있는것들이 많아서 그런거 아닌가요? 플랫웜에도 동명의 아이들이 있어 그걸 말씀하신것 같은데같은데 영상이나 설명을 보면 누디브런치의 스패니쉬댄서가 맞는걸로 보입니다.
네 맞습니다. 정확히 알고 계세요 ㅎ 빠른 답글 감사드림니다~
안녕하세요^^ 답글을 이제서야봤네요. 알림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소 ㅠ 아마 납작벌레하고 헷갈리신거 같아요. 스페니쉬댄서라는 별명을 가진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찍은 아이는 인도네시아에서 찍은거고 누디브런치가 맞습니다 ㅎ 지역별로 크기가 색상이 좀 다르기도 한데요. 제가 인니 코모도에서 본건 30센티정도 되는 거대한 녀석이였어요. 내년 9월에도 코모도 방문 예정이니 좀더 자세히 찍어 영상을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