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않는 SMB 체결 방법 꿀팁

세계 각국의 다양한 다이빙사이트를 경험해보는게 인생최대의 목표입니다. 스쿠버다이빙과 프리다이빙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심도있게 다루는 블로그를 추구합니다. 많은 정보교류와 발전이 있었으면합니다. 작성글보기 | About Me
0
1456

SMB를 포켓에 넣고 다닌다면 이래저래 고민할 필요도 없겠지만 대부분 다이버들은 스냅링을 체결하여 매달고 다닙니다.

저 또한 동해에서 드라이를 입을때도 포켓이 있지만 굳이 매달고 다닙니다. 그게 습관이 되기도 했고 포켓에 넣다 뺐다 하는거보다 디링에 매달고 있다가 빼는게 좀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게  스냅링으로 잘못 체결해버리면 용왕님께 바치거나 스풀줄이 풀려서 다이빙도 못하고 줄만 감다가 올라오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물속에서 조금만 불편해져도 되게 크게 다가오거든요.

유튜브에 매듭이라든지 여러가지를 해서 영상을 따라해보고 했는데 전 좀 복잡하드라구요.

그래서 이래저래 해보다가 아래 사진대로 체결해서 매달고 다니니 풀리지가 않네요.

스풀의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줄을 함께넣어 걸어주고 고상태로 SMB고리에 걸어 더블엔드의 버튼쪽을 SMB몸통쪽으로 향하게 체결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더블엔드의 스위치가 걸리는데가 없어서 거의 풀리지않습니다. 한번도 풀려본적이 없습니다. ㅋ 정말 간단하죠??

또 하나 간단한 팁은 스풀 줄을 풀었을때 5미터지점에 낚시할때 사용하는 도래라고하죠? 그걸 중간에 연결하여 표시해주면 SMB를 쏘고나서 감을때 굳이 컴퓨터를 보지 않아도 도래가 보이면 아! 5M구나 중복적으로 확인할수 있어 편합니다.

부가적으로 SMB를 띄웠는데 스크류에 걸리거니 뭔가가 위험한 상황에서 당겨지게 되면 순간적으로 줄이 터질수 있는 지점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사용해보시면 표시해는거하고 안해논거하고 큰차이를 느끼실겁니다. ㅋ

첫번째 사진에 살짝 스풀 중간에 도래가 보이네요~!

다이빙장비는 하나하나 세세하게 신경써줘야 물속에서 불편하지 않고 신경쓰지 않고 편안한 다이빙, 안따, 즐따를 할수 있습니다.

[SMB 구매선택 기준 고려사항 ] 블로그글도 읽어보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 까요?

 

구독이 필요하세요? 다이빙홀릭 블로그 홈이나 현재 글을 핸드폰 홈화면에 앱아이콘으로 추가하시면 유용한 정보나 새소식을 손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스마트폰 앱아이콘으로 추가방법 글을 읽어보세요!

[홍보성 게시글 에 대한 고지] 본문에 별도의 언급이 없는한 특정 제품에 대해 별도의 대가를 받고 작성된 것이 아닙니다.

[수익형 링크에 대한 고지] "이 포스팅 본문 안과 블로그 배너의 쿠팡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본문을 포함한 블로그의 일부에는 광고배너, 링크가 포함되며 클릭시,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가입으로 이어질 시 소정의 수익을 지급받는 배너광고와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꾸준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함이므로 양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